-
30일간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이 진행 중인데요.
실물카드보다는 모바일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.
기후동행카드 nfc(모바일 카드) 발급방법
모바일카드는 '구글 플레이'에서 '모바일티머니' 앱을 설치하여 발급, 충전할 수 있습니다.
기종은 안드로이드 OS 12 이상만 가능하니 본인이 소지한 핸드폰 기종을 꼭 확인해 보세요. iOS기반 아이폰은 교통카드 기능이 미탑재되어었어 모바일 카드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실물 카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. 아래에 실물카드 신청방법 및 판매처 알려드리니 참고하세요.
모바일티머니 앱 설치 바로가기 모바일 카드는 별도 발급 비용이 들지는 않으며, 따릉이의 이용여부에 따라 62,000원 또는 65,000원을 선택하여 충전하시면 됩니다. 다만, 현재는 계좌이체로만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그리고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는 병행 사용이 불가능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모바일 교통카드는 기능을 해지하신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기후동행카드 발급 시 "기후동행카드는 삼성페이 티머니 해지 후 발급/사용 가능합니다."라는 문구가 뜨면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.
기후동행카드 nfc(모바일 카드) 오류 시
모바일 카드가 단말기 미인식하여 태그가 되지 않을 경우
- 휴대전화 NFC 활성화(신 모델은 읽기 쓰기, 구 모델은 카드모드)
- 기후동행카드를 주카드로 설정해 주세요. 설정이 되면 노란 별표가 나타납니다.
- 단말기에 휴대폰 뒷면을 길게 태그 하세요. 케이스가 두껍거나 그립톡이 있을 경우 인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- 전원을 재부팅하세요.
그럼 기후동행카드로 편리하게 대중교통 이용하시길 바랍니다.